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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인찬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전홍태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대한전자공학회 전자공학회논문지-SC 電子工學會論文誌 第48卷 SC編 第1號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18 - 23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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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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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자동차에 장착된 일반적인 자동변속기의 문제점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지능형 변속선도 결정 모듈을 제안한다. 전형적인 자동변속기의 변속선도는 운전자의 습관 및 성향이 반영되지 않기 때문에 운전자가 원하는 변속점을 제공하지 못한다. 기존의 변속선도는 불필요한 기어의 변화가 발생하고 연료효율에도 좋지 않다. 또한 가끔 킥-다운과 같은 현상이 발생한다. 그래서 본 논문에서는 개인적인 운전자의 운전 스타일을 고려한 변속선도를 결정하는 지능형 변속 제어 방법을 연구한다. 운전스타일은 주행 중인 자동차의 실제 데이터를 이용하여 운전자의 성향 및 운전 습관에 의해 판단된다. 이 모듈은 실제 자동차데이터를 학습하기 위해 신경회로망을 사용한 계층적 구조로 구성된다. 제안된 지능형 변속선도 제어 모듈은 각 운전자의 운전스타일에 따라 운전에 필요한 토크와 속도를 제공하여 운전자에게 적합한 변속점과 변속시간을 제공할 수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표준변속선도 결정
Ⅲ. 지능형 변속선도 결정
Ⅳ. 실험 및 결과
Ⅴ. 결론 및 향후과제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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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12-569-004011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