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승영 (동국대학교) 장양 (동국대학교)
저널정보
동국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 사회과학연구 사회과학연구 제17권 제1호
발행연도
2010.4
수록면
173 - 196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동남아 화상기업의 기업문화와 중국 가족기업의 기업문화를 비교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이의 달성을 위해 인도네시아, 태국 및 대만과 홍콩을 중심으로 화상기업 기업문화의 공통적인 특성과 기업문화의 지역별 특성을 검토하였다. 나아가 중국 가족기업의 바람직한 기업문화 형성을 위한 교훈, 그리고 한국기업의 화상과의 비즈니스 및 동남아 진출 시 유의점을 모색하였다.
중국기업과 화상기업의 기업문화특성을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하는 것은 한국의 위상을 강화하며 동남아시장을 주도하는데 커다란 도움이 될 것이다. 향후 연구로 화상기업과 한상기업의 기업문화에 대한 비교 연구를 제안한다. 이는 한국기업이 중국시장 및 해외 화교시장 진출은 물론, 전 세계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한상의 네트워크를 확대하는데 유용한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화상과 기업문화
Ⅲ. 화상 기업문화의 검토
Ⅳ. 중국 가족기업과의 비교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305-0040061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