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6년도 춘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6.5
수록면
545 - 548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초등학생을 위한 웹 기반 교육용 게임 프로그램의 평가 준거를 개발하여 분석한다. 전 세계적인 온라인 게임의 확산에 따라 웹 기반 교육용 게임 프로그램이 개발되고 있으나 초등학생들이 가정에서 개별학습용으로 학습이 가능한 우수한 교육용 게임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는 기준이 미흡한 편이다. 본 연구에서는 게임용 프로그램의 교육적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HCI의 관점에서 교육용 게임 프로그램을 분석한다.
본 연구를 통하여 학생들이 활용할 수 있는 교육용 게임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는 기준을 제시하며 프로그램을 설계하거나 개발할 때의 지침을 제시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게임형 교육 프로그램
3. 평가 준거
4. 교육용 게임 프로그램 분석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004-004291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