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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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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6년도 춘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6.5
수록면
673 - 676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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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인터넷으로 학습하고자 하는 학습자 중에서 한자 학습을 하고자 하는 이들이 학습을 좀 더 재미있게 하기 위하여 Edutainment식 한자 학습을 제안하고 평가하였다. Edutainment식 한자 학습은 한자의 변천과정을 이용한 한자 학습, 게임을 이용한 한자 학습,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한자 학습, 한자-한글 상호변환을 이용한 한자 학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Edutainment식 한자 학습의 결과는 설문을 이용하여 SAS 9.1을 사용하여 평가문항은 문항들의 내적 일치도 또는 문항들의 동등성에 대한 신뢰도를 측정하기 위하여 크론박 알파를 이용하여 평가하였고 평가 결과는 분산분석을 이용하여 F-검정 하였다. 연구가설에 대한 가설검정 결과, 7가지 영역 중 6개 영역인 흥미도, 동기유발, 내용의 편의성, 학습성, 이해도, 상호작용성이 높게 나타났다.

목차

요약
1. 서론
2. Edutainment식 한자 학습 시스템 구현
3. Edutatinment식 한자 학습 시스템의 평가 방법
4. Edutatinment식 한자학습의 연구가설 설정 및 크론박 알파를 사용한 검정결과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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