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권상오 (안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7년도 춘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7.5
수록면
759 - 762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대 사회가 정보화 사회로의 변화를 겪으면서 교수자 중심이 아닌 학습자 중심의 교육을 강조하는 구성주의는 교육 현장의 새로운 패러 다임으로 자리 매김되고 있다. 학습자의 하나하나의 개별적 사고와 경험에 가치를 부여하기 위해서는 교수-학습자, 학습자-학습자 간의 쌍방향적 커뮤니케이션이 필수적이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네트워크를 통한 온라인 교육 방법이 효과적이라 말할 수 있다. 이에, 온라인 교육 시스템에서 교육의 효율을 최대화 할 수 있도록 매체의 특성을 고려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교수 설계 방법을 구성주의에 입각하여 제안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구성주의와 온라인교육의 연계
3. 구성주의에 입각한 온라인 교육시스템의 교수방법 제안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004-004272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