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임양원 (안동대학교) 기동휘 (안동대학교) 이경화 (안동대학교) 임한규 (안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8년도 춘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8.5
수록면
129 - 132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웹의 기술과 기능이 사용자중심의 패러다임으로 변화되면서 e-Learning의 연구와 설계에서도 학습자 참여형의 동적인 학습컨텐츠를 구성하려는 새로운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웹2.0을 기반으로 하는 e-Learning 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위해 학습자의 참여에 의한 동적인 학습 컨텐츠 난이도 조절에 관한 연구이다.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컨텐츠 의 재구성 및 난이도 조절에 관한 연구는 환경의 변화에 적응력이 강한 학습컨텐츠를 조절하고 적용할 수 있는 가이드 라인이 되고, 더 깊이 있는 연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목표를 두고 있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관련연구
3. 학습컨텐츠의 재구성 및 난이도 조절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004-004275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