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윤태복 (성균관대학교) 최영미 (성결대학교) 주문원 (성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9년도 춘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9.5
수록면
647 - 650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글로벌화된 지식정보사회가 성숙하면서 기존의 이공계 대학 교과과정에 대한 반성과 더불어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공학교육 자체를 수정보완하는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정량화되고 도식화된 지식을 수직적,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선형적인 구조에서 최선 기술 동향을 동적으로 수용하며 프로젝트를 창의적으로 계획하고 개발하고 효율적언 의사소통 능력을 소유한 국제적 고급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구조로 교육과정이 개편되고 있다. 성결대학교 멀티미디어학부에서는 다학년 튜토링 프로젝트(이하 MTP)라는 모델을 개발하였다. 이 모델의 핵심은 선후배 관계에서 형성되는 멘토링 관계를 중심으로 프로젝트 기반 교과과정 개발 모델을 제시하는 것이다. 이 논문에서는 기존의 튜터링 역할모델을 수정보완한 내용에 대하여 기술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튜터링 역할의 설계원리
3. MTP에서의 튜터링 역할 모델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004-0042587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