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최지령 (동의대학교) 김치용 (동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0년도 추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10.11
수록면
176 - 179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아바타’의 세계적인 흥행으로 3D 콘텐츠는 급물살을 타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그 중에서 광고 속에 나오는 3D 캐릭터들의 외형적 특징을 분석하였다. 첫 번째 사람, 동ㆍ식물, 사물 등을 사실적으로 묘사하는 리얼 스타일과, 두 번째 만화적인 카툰형(形)으로 묘사하는 스타일의 캐릭터로 크게 나눌 수 있다. 그 외에 추상적인 개념을 형상화한 캐릭터 및 괴물, 외계인 등 가상의 존재를 묘사한 캐릭터와 글씨를 캐릭터화한 종류가 있다. 본 논문을 기초 자료로 하여 향후 사례 별 연구가 진행될 것이다.

목차

요약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004-004263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