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현수 (전주교육대학교) 조윤상 (교진교육)
저널정보
한국정신과학학회 한국정신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정신과학학회 제34회 201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1.4
수록면
1 - 33 (3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뇌과학과 교육문제를 다루었으며, 뇌과학 연구에서 교육정책과 그 실행에 대한 암시와 뇌 메커니즘과 유아기학습, 뇌메커니즘과 청년기학습, 뇌메커니즘과 노년기학습 등을 고수준포럼으로 제시한 New YorkㆍGranadaㆍTokyo 등에서의 OECD-CERI의 내용을 중심으로 연구하였다.
구성내용은 뇌과학 연구프로젝트, 뇌과학 연구 상의 교육현장 연구과제, 뇌과학과 교육의 국제교육 프로그램과 프로젝트, 지력의 육성과 다중지능, 뇌과학, 뇌발달과 학습력, 피문학 등을 밝혔다

목차

국문초록
Abstract
서론
Ⅰ. 뇌과학 연구 프로젝트
Ⅱ. 뇌과학교육 연구 상의 교육현장과제
Ⅲ. 뇌과학과 교육의 국제교육프로 젝트
Ⅳ. 뇌과학과 교육 국제연구 프로젝트
Ⅴ. 지력의 육성과 다중지능
Ⅵ. 뇌과학과 다중지능
Ⅶ. 뇌의 발달과 학습력
Ⅷ. 뇌과학과 피문학
Ⅸ. 뇌의 기능구분과 작용력
Ⅹ.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187-0045027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