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영실 (원광대학교) 박미영 (충남보육교사 교육원) 강상 (원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어린이미디어연구 어린이미디어연구 제10권 제1호
발행연도
2011.4
수록면
213 - 230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그림책의 페이지브레이크는 유아가 자신이 보고 들은 페이지브레이크의 앞뒤 장면에 근거하여 있을법한 사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정교회하고 더 나아가 여러 가지 새로운 상황에 확장하여 적용해 보는 기회가 된다. 띠라서 페이지브레이크가 있는 그림책 읽어주기 활동은 유아의 확산적 사고력 신장에 효과적이리라 기대할 수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 페이지브레이크가 있는 그림책 읽어주기가 유아의 확산적 사고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지 살펴보고, 유아의 성에 따라 그 영향에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전라북도 I시 에 소재한 S어린이집 만 5개 2개 학급의 원아 각 20멍씩 총 40명으로 실험집단 20명, 통제집단 20명을 임의 선정하였다. 그리고 실험집단의 유아에게 2회 씩 5주 동안 총 10회에 걸쳐 페이지브레이크가 있는 그림책 읽어주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페이지브레이크가 있는 그림책 읽어주기 활동은 유아의 확산적 사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러한 영향은 유아의 성별에 따라 차이가 없었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070-0005926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