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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윤진 (아주대학교) 양승재 (블루홀스튜디오) 김준호 (국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1권 제6호
발행연도
2011.6
수록면
67 - 75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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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비디오 입력으로부터 UCC 제작에 적합한 컷아웃 애니메이션을 생성하기 위한 방법을 제안한다. 본 논문의 시스템은 관절 구조 캐릭터를 기반으로 하여 사용자가 쉽게 관절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비디오 입력으로부터 생성된 관절 캐릭터의 동작 정보를 추출한다. 실제 컷아웃 애니메이션과 같이 보이도록 종이 효과 렌더링, 그림자 렌더링을 적용하여 관절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였다. 본 논문의 시스템을 이용하여 사용자는 여러 가지 비디오 입력으로부터 다양한 캐릭터 동작을 가진 컷아웃 애니메이션을 생성할 수 있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관련 연구
Ⅲ. 캐릭터 생성
Ⅳ. 비디오 입력으로부터 동작 추출
Ⅴ. 동작 변형 및 렌더링
Ⅵ. 실험 결과
Ⅶ.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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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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