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백승우 (전북대학교) 백자욱 (창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업경제학회 산업경제연구 산업경제연구 제22권 제6호
발행연도
2009.12
수록면
2,909 - 2,925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합병농협과 비합병농협 직원들의 커뮤니케이션을 진단, 차이점을 분석하고 이들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정책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분석결과를 요약하면 비합병농협이 합병 농협보다 ‘명확한 업무 커뮤니케이션’ 과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수준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가치관의 공유와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에 있어서는 비합병 농협의 수준이 높게 나타나긴 했으나 그 차이는 통계적으로 유의미하지는 않았다. 결국 가치관의 공유와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차원은 비합병농협이든 합병농협이든 모든 농협조직에서 가치관 공유와 캠페인을 위한 노력이 있어야 할 것이며, 합병농협에서는 상대적으로 명확한 업무 커뮤니케이션 수준을 높여야 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실증분석
Ⅳ. 분석결과
Ⅴ.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3-000303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