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노경옥 (한국외국어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중국어교육학회 중국어교육과연구 중국어교육과연구 제8호
발행연도
2008.11
수록면
1 - 27 (27page)
DOI
10.24285/CLER.2008.11.8.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材的??比?硏究?有助于?批判的角度?价我?的相??材, ?今后修??行?材和 ??新?材都有?其重要的借?和?考意?。?着中???的?展, ?力的增强, ??地位的提高, ????在全球?起新一波?潮, 目前世界各?都在???????材。在??情?下, ?內?材?外??材?行比?分析是非常具有??意?的硏究。基于上述?想, 本文?外???理?, ???先?的美?高中?材和??高中?材?行比?分析, ??在?美??最常用的高中一年????材: ??正?出版社《中??Ⅰ》和?事?育的《中??Ⅰ》, 美???出版社的《Integrated Chinese Level 1 Part 1》和?漫出版社的《Hanyu for Beginning Students》。
?今?止高中?材硏究往往偏重于?言?目和?言功能。本文??用新的角度?考察高中?材, 重点?方法?上分析?材的??方式和內容。本文?据 Littlejohn(1998)的理?提出适用的分析?准和方法, 分?三??次?行比?分析, 第一?次分析?材的外貌和?成。???材比美??材版型小, 色度高, ?生的接近容易: ???材?成是?材一本: 美??材的?成是?生手?和????本。第二?次??材的??活??行任?分析, ?分析完成任?的方式和內容。美??材的少?任?使?生自己主?目??使用, 提供任?的內容, ????材相比任?的形式?一些, 任?的內容重??息??。第三?次的度分析是目?, 任?布置和?序安排, 以及???生和?材三者相互作用。???材提示?似的目?。任?照?度和?言功能布置安排。??, ?生和?材三者中, ?材的控制力最强, 但是在美??材的少?任??生作用比?材强。
基于上述分析?果, 提出??高中?材改?方案如下: 第一, ?促??生??自己的主?性, 自主完成任?, ?置更多的?生自主控制?言使用及內容的??任?: 第二, ?提高?生的?言用能力, ?置更多的????言?境?似的形式??, ?息???主的任?。

목차

Ⅰ. 서론
Ⅱ. 분석항목과 방법
Ⅲ. 1단계 분석: 구성체제
Ⅳ. 2단계 분석: 과제분석
Ⅴ. 3단계 분석: 교재의 방법론
Ⅵ. 결론
참고문헌
<中文提要>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