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진원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이융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김철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안석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1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1.4
수록면
850 - 855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중형 전기 무인비행체인 EAV-2의 초기 형상에 대한 공력성능 및 특성을 전산해석적 방법으로 검토하였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KARI)에서 개발 중인 EAV-2는 미래형 장기체공 무인기 개발을 위하여 항공기 형상 및 효율적인 혼합형 전기 추진시스템을 연구하기 위한 기술시연기이다. 따라서 저속에서의 고양력 발생 익형선정을 위하여 XFOIL을 이용한 5가지의 저 레이놀즈 익형들의 공력성능이 검토되었다. 아울러, FLUENT를 이용한 전산해석결과에 의하면 선정된 익형과 저항력 동체 형상을 적용한 EAV-2의 초기형상은 소형 전기비행체인 EAV-1과 비교하여 공력성능이 현저히 개선되었음을 알수 있었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전산해석절차 및 결과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558-000699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