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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철 (숭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인문사회과학회 현상과인식 현상과인식 통권 114호
발행연도
2011.9
수록면
59 - 74 (1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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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강 의석 사건에 대한 대법원 판결이 있은 후 고조된 기독교 학교 종교교육에 대한 반대 의견을 비판적으로 고찰한 글이다. 일반적으로 기독교 학교에 의한 학생들의 신앙 자유의 침해를 기독교 학교의 종교정책 탓으로 돌린다. 그러나 이 문제의 1차적 원인은 기독교 학교가 아니라 고교평준화 정책의 실행이다. 필자는 본 연구를 통해 강 의석만 피해자만 아니라 기독교 학교도 피해자라는 사실은 지적하고자 한다.

목차

1. 서론: 연구 배경 및 목적
2. 본론: 종교교육과 평준화 정책
3. 나오는 말: 인식의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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