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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충준 (조선대학교) 김태규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지 韓國航空宇宙學會誌 第39卷 第9號
발행연도
2011.9
수록면
858 - 865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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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연료전지 항공기를 위한 고체상태 NaBH<sub>4</sub>의 수소발생 및 연료전지 구동 특성에 대해서 기술하고 있다. 수소 저장밀도를 높이기 위해서 고체상태 NaBH<sub>4</sub>와 염산을 반응시켜 수소를 발생시키는 방법을 사용하였다. 다양한 반응 조건에서 고체상태 NaBH<sub>4</sub>의 수소 발생률을 측정하였다. 고체 NaBH<sub>4</sub>의 수소 발생률은 염산의 주입속도와 농도에 영향을 받지만, 환경온도에 영향을 받지 않는 것을 확인하였다. 연료전지를 고체 NaBH<sub>4</sub> 수소 발생기에 연결하였다. 전기적 부하가 서서히 혹은 급격히 증가하여도 안정적인 출력을 유지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Ⅰ. 서론
Ⅱ. 실험
Ⅲ. 결과 및 토론
Ⅳ.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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