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명섭 (UBE/서울농학교)
저널정보
국제뇌교육협회 국제뇌교육협회 학술대회 제5회 뇌교육학술대회
발행연도
2009.6
수록면
51 - 54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청각장애청소년들의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해 뇌교육프로그램을 실행하고, 그 실행 과정에서 이들이 겪는 경험과 의미를 탐색하는 것이다. 청각장애청소년의 언어적, 인지적 수준을 고려하여 뇌교육프로그램을 재구성하여 실행한 결과, 청각장애청소년은 자신의 존재 가치에 대한 새로운 자각을 경험할 수 있었고 교사 연구자는 뇌교육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함양 할 수 있었다. 그리고 뇌교육이 청각장애청소년 교육에서 가질 수 있는 몇 가지 의미를 발견하였다. 첫째, 뇌교육은 청각손상이라는 학습자의 결핍 요소를 보충할 수 있다. 둘째, 뇌교육은 언어를 초월한 정서적 소통을 가능하게 한다. 셋째, 뇌교육은 새로운 교육적 관계를 형성할 수 있게 한다.

목차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 문제
3. 연구 방법 및 절차
4. 연구 결과
5. 논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