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민영 (부산대학교) 권혁철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한국정보과학회 2011가을 학술발표논문집 제38권 제2호(D)
발행연도
2011.11
수록면
27 - 30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스마트폰 사용자의 사용자 프로파일에 기반을 둔 사용자 맞춤형 광고 서비스 모델을 제안한다. 먼저 광고 선택에 영향을 주는 사용자 정보를 정의하고, 정보 획득의 방법에 따라 단순 정보와 고도정보로 분류한다. 단순 정보는 스마트폰에서 수집 가능한 다양한 데이터로부터 바로 획득 가능한 정보이며, 고도 정보는 수집한 데이터로부터 추론을 통해 획득 가능한 정보이다. 사용자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한 사용자 프로파일은 광고 콘텐츠와 비교하여 사용자 맞춤 광고를 제공하는 데 이용된다. 본 논문에서 제안한 사용자 맞춤형 광고 서비스 모델은 다양한 사용자 정보를 반영한 사용자 프로파일을 통해 현재 국내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광고 제공 서비스보다 사용자에게 맞는 광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관련 연구
3. 사용자 프로파일 구성
4. 사용자 프로파일에 기반을 둔 광고 선택
5. 스마트폰용 광고 제공 서비스 구조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