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남곤 (광주과학기술원) 김종원 (광주과학기술원)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한국정보과학회 2011가을 학술발표논문집 제38권 제2호(D)
발행연도
2011.11
수록면
244 - 246 (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HD (1920x1080)를 뛰어 넘어 4K (4096x2160)와 같은 초고해상도 (UHD: Ultra High Definition) 미디어를 실시간으로 획득/처리/전송하는 방법의 중요성은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4K 미디어를 압축하지 않고 네트워크로 전송하면 명목상으로 6Gbps 수준의 대역폭이 필요하므로, 효율적인 네트워킹을 위해 미디어를 압축하여 전송해야 한다. 수신 단에서 그래픽 카드 GPU (Graphic Processing Unit)의 가속 (acceleration) 기능을 이용하도록 개발된 DXT (DirectX Texture) 압축 기법은 경량(lightweight)의 소프트웨어 중심 부호화 방법으로 P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