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서언 : 연구의 전제, 목적, 범위
Ⅰ. 신학과 신학교육의 간단한 역사
Ⅱ. 신학 교육 갱신론(미국의 경우)
Ⅲ. 신학 교육 갱신론(한국의 경우)
Ⅳ. 신학 교육의 현실(감신대를 중심으로)
결어 : 연구 과제와 전망
Bibliography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긍정신학의 최근 연구 동향
장신논단
2019 .12
신학교육의 기독교교육모델로서 실천지향적 신학교육 : 신학대학원(M.Div)을 중심으로
장신논단
2017 .12
신학 공부에서 신학 하기(Doing - Theology)까지
한국여성신학
2002 .03
신학의 개념
신학논단
1957 .03
교육신학
신학지남
1976 .09
Practical Theology as a Theological Discipline : Origins, Developments, and the Future
한국기독교신학논총
2011 .05
신학에대한연구
신학지남
1931 .09
사신신학(-\2)
신학지남
1968 .12
신학은 왜 하는가?
시대와민중신학
2004 .10
사신 신학
신학전망
1972 .03
신학이란 무엇인가?
장신논단
2003 .12
신학(Ⅰ)
신학지남
1967 .06
이상적인 신학
신학지남
1966 .06
복의 신학
장신논단
2002 .12
나의신학3년
신학지남
1932 .03
사신신학(Ⅰ)
신학지남
1968 .09
한국 실천신학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
한국기독교신학논총
2007 .04
‘비-신학’의 틀로서 신학-하기: 급진적 관계성의 실현을 위한 정치신학담론 연구
한국조직신학논총
2019 .01
신학교육의 재인식
신학정론
1992 .12
한국신학의 맥락에서 본 장신신학 : 중심에 서는 신학에서 변두리에 머무는 신학까지
장신논단
2018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