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영빈 (서울대학교) 김태경 (서울대학교) 김규홍 (서울대학교) 이동호 (서울대학교) 이준호 (현대기아기술연구소) 정형석 (공군사관학교) 장영일 (공군사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1 한국자동차공학회 부분종합 학술대회
발행연도
2011.5
수록면
697 - 700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is paper describes on experimental studies on improvement of car engine room for CO2 reduction with wind tunnel testing. The experimental models were 1/4 scaled car that has detailed car engine room. The free stream of wind tunnel were 60, 90, 120㎞/h. and their experimental Reynolds number varied from 300,000 to 900,000. Drag force were measured with 2 axis load cell. Experimental cases were application of radiator flap, side exhaust of engine room, under cover of engine room, and under cover exhaust for decreasing a cooling drag of engine room. It is checked that these improvement devices has good effect to increase aerodynamic efficiency.

목차

Abstract
1. 서론
2. 실험방법 및 조건
3. 실험결과 및 토의
4. 결론
Acknowledgement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556-0013546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