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함세덕의 생애와 작가의식
2. 닫힌 시대, 희곡의 방황
3. 열린 시대의 비극적 열정
4. 맺음말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회원 논문 소개6] 함세덕 희곡의 연극기호학적 연구
한국현대문학연구
1997 .08
일제말기 국민연극에 대한 수용미학적 고찰 : 함세덕 희곡을 중심으로
한국현대문학회 학술발표회자료집
2014 .08
새 자료로 본 함세덕의 가계와 문학 : 발굴 희곡「벽공」과 해방기 공연자료를 중심으로
황해문화
1999 .09
길과 벽에 관한 작가의식
비평문학
1987 .07
[희곡] 한 어민 가족의 비극과 이를 보는 시각 : 함세덕의 「무의도 기행」해제
황해문화
1997 .03
1920년대 희곡의 세계인식 연구
국어국문학
1998 .05
金祐鎭 희곡 연구 - 표현주의 희곡을 중심으로 -
돈암어문학
1996 .02
1930년대의 희곡문학(하)
어문학
1966 .10
情節結構的構成規律與其內在連繫法則
중국문화연구
2006 .06
오태석 희곡의 무대 활용에 관한 연구 : 초기작 〈유다여, 닭이 울기 전에〉를 중심으로
한국학연구
2018 .03
세계무대와 철학교육
철학과 현실
2007 .09
1920년대 희곡의 갈등구조 연구
동악어문학
1999 .12
한국 근대 희곡의 개념과 범위 : 한국 근대 희곡 연구 (1)
어문론집
1984 .01
안으로 깊어진 열림 : 『어느 날 나는 흐린 酒店에 앉아 있을 거다』
황해문화
1999 .03
말 모르는 작가들
한글
1939 .09
시조집 한 병, 잘 마시기 위한 법칙 - 백이운, 『달에도 시인이 살겠지』(책만드는집, 2019)/최영효, 『컵밥 3000 오디세이아』(작가, 2018)
시조시학
2019 .06
[작가론] 그것이 바로 나였다니……
자음과모음
2015 .12
[작가에게 듣는다] 나는 일단, 그들과 ‘통하고’ 싶다
창비어린이
2006 .12
나는 작가다
수필미학
2020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