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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흥권 (중앙민족대학)
저널정보
길림성민족사무위원회 중국조선어문 중국조선어문 2012년 제1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5 - 11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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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론문에서는 언어과학의 신흥분과의 하나인 접촉언어학의 시점에서 새 학술용어 다언어사용과 다문해능력의 개념을 해석하고 조선족의 다언어사용실태를 공시적으로 더듬어보며 설문조사와 현지고찰에서 얻은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다언어 학습과 사용의 기본추이를 론급하는 한편 조선족이 모어학습과 사용을 위주로 하고 한어와 외국어도 파악함으로써 다언어사용능력과 다문해능력을 구비한 복합형인재로 되여야 할 필요성을 론술한다.

목차

[론문요지]
1. 머리말
2. 다언어사용과 다문해능력의 개념과 정의
3. 조선족의 다언어 사용과 학습에 대한 공시적고찰
4. 다언어사용의 의의와 다문해능력의 기능
5. 다언어 학습과 사용의 필요성-맺음말을 대신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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