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지훈 (청운대학교) 박하늬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0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0.5
수록면
54 - 61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1995년 지방 자치제도가 실시된 이래로 점점 각 지역의 특색을 살리려는 노력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는 지역 자체의 문화적 축제를 통해 지역민들의 정체성 확립과 지역의 재정적 자립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을 갖고 진행 하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역의 이미지 브랜드화를 통하여 외부 관광객들을 유치 할 수 있고, 지역주민의 일자리 창출로 인한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다. 위와 같은 이유로 본 연구는 ‘안산거리극축제’를 사례로 설문을 통한 실증분석을 하게 되었다. 방문동기, 방문만족도, 구전효과, 지역이미지의 요인이 재방문과 어떤 관계에 있는가에 대해 알아 본 결과 지역이미지와의 연관성에 대해 타당하지 않은 결과를 보이게 되었다. 따라서 안산지역 축제에 있어 지역이미지를 제외한 나머지 요인들에 대해 조금 더 깊이 있는 연구가 필요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목차

요약
I. 서론
II. 이론적 고찰
III. 연구설계
IV. 실증분석
V.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600-001488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