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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10년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 및 전시회
발행연도
2010.11
수록면
1,407 - 1,410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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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친환경차량 개발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당사에서도 이에 부응하여 관련 자동차 제어시스템 연구를 활발히 연구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저속 전기차량 시스템 개발(Neighborhood EV)을 위한 구동제어로직 개발수행에 대한 내용이며, In wheel 모터를 활용하여 구동 및 주행성능을 높이고자 한다. 에너지 변환효율을 높은 모터를 이용하여 운전자 의도 및 주행상황에 맞추어 최적으로 제어하기 위한 제어알고리즘을 개발하였으며, 차량동역학 시뮬레이션을 통해 기본성능 및 타당성을 확인하였다. 앞으로 여러가지 주행 조건별 실차시험을 통해 성능 검증을 수행할 예정이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제어시스템 사양선정
3. 제어시스템 해석 결과
4.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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