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남철 (대성전기공업) 김용희 (대성전기공업) 정이화 (대성전기공업) 공준호 (대성전기공업)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10년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 및 전시회
발행연도
2010.11
수록면
3,345 - 3,350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oday’s vehicle has a lot of ECU and sensors for safety and convenience but this complexity is also cause serious traffic accidents due to malfunction of the ECU. So it needs that on-board Diagnostic and off-board Diagnostic standards in order to prevent the fatal accident. The diagnostic protocol is including the DTC code format and the method about Diagnostic information transfer and interface with external equipment. These days it can be applied to set value change and software update in vehicle mounting state. In this study, I will describe the characteristics about typical diagnostic protocols ISO-14230, ISO-14229, ISO-15765 and prospects of vehicle diagnostic protocol according to a new platform based on AUTOSAR

목차

Abstract
1. 서론
2. 진단 프로토콜
3. ISO14230, ISO 14229 차이점
4. AUTOSAR의 Diagnostic 영역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556-0017746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