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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학봉 (한국항공대학교) 김진곤 (한국항공대학교) 곽재수 (한국항공대학교) 강정식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12권 제1호
발행연도
2008.2
수록면
23 - 28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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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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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러나 Navier-Stokes 방정식을 통한 터빈 캐스케이드 유동 해석은 비교적 정확한 해를 구할 수 있으나 많은 계산 시간을 필요로 한다. 비점성, 비압축성 유동에 적용이 가능한 패널법은 빠르고 합리적인 유동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고속 유동의 경우 압축성 보정이 반드시 이뤄져야한다. 본 논문에서는 압축성이 보정된 패널법을 이용하여 터빈 블레이드 표면의 속도 분포를 계산하였다. 그 결과, 압축성이 보정된 패널법의 결과는 유한 체적법에 의해 계산된 결과와 잘 일치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패널법
3. 압축성 보정
4. 계산 결과 및 검토
5. 결론
후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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