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우종정 (성신여자대학교) 김보나 (성신여자대학교) 부기동 (경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제10권 제4호
발행연도
2012.4
수록면
97 - 103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O 사이버대학의 LMS에서 학습자들이 참여한 모든 학습참여활동들을 분석하여 학습효과인 성적과 강의평가에 미치는 영향력을 밝히고자 한다. 상관분석 결과에 의하면 LMS 학습참여활동과 성적과는 관련성이 있었으나 강의평가와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중회귀분석 결과에 의하면 학생의 성적은 출석, 게시판 참여, 교수님께 질문, 퀴즈, 시험, 리포트와 같은 학습참여 변인들이 약 32.4%의 영향력을 미치는 것으로 검증되었다. 학생의 강의평가는 퀴즈 참여와 교수님께 질문 변인만이 약 0.7%를 설명하였다. 본고는 참여도가 학습효과에 영향력의 정도와 영향을 주는 예측 변인들이 무엇인지를 실증하였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방법 및 연구 결과
Ⅵ.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