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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은정 (계명대학교)
저널정보
우리말글학회 우리말글 우리말글 제54집
발행연도
2012.4
수록면
87 - 110 (2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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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의 목적은 한국어 제1언어 학습자와 제2언어 학습자 모두에게 나타나는 동일한 중간언어를 통해 중간언어의 논의 범위를 확대하고 중간언어를 인지언어학적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다. 특히 대용어가 나타나는 ‘N 거 N/-는 거 N’의 구문이 한국어 학습자들에게 보편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임을 객관적인 자료를 통해 입증하였고 ‘N 거 N/-는 거 N’의 중간언어를 용법 토대적 도식화와 발현 과정에서의 혼성으로 설명하고자 하였다.

목차

〈국문 요약〉
1. 서론
2. 중간언어의 논의 범위 확대
3. 중간언어 ‘N 거 N/-는 거 N’의 구문의 인지언어학적 접근
4.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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