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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중엽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허환일 (충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15권 제5호
발행연도
2011.10
수록면
35 - 47 (1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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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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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력 및 혼합비 조절을 목적으로 제작된 유량조절밸브를 AMESim(4.3.0) 시뮬레이터를 통해 모델링을 수행했다. BLDC 모터(Brushless D.C. motor)를 이용하는 유량밸브의 조절을 위하여 속도조절기법을 제안했으며, 실험을 통해 그 성능을 보였다. BLDC 모터의 속도제어 기법을 이용하는 조절밸브는 P제어 보다 시스템 활용 시 용이하고, 유량조절 실험결과를 통해 시스템에 적용 가능성을 시사했다. 플런저 형상에 따라 유량 조절 특성을 평가했고, 두 개의 조절밸브를 이용하는 혼합비 조절의 경우 동일한 플런저 형상을 적용하는 것이 적절했다. 혼합비 조절 시 섭동 폭을 줄이기 위해 밸브 플런저의 형상을 수정한 결과 0.5%로 감소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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