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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황태진 (한국항공대학교) 이인철 (한국항공대학교) 구자예 (한국항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15권 제5호
발행연도
2011.10
수록면
96 - 106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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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 추진제는 젤 추진 시스템에서 액체 추진 시스템과 같이 제어의 용이성, 저장성, 취급성, 비누설성 등과 같은 장점을 포함한다. 또한, 젤 추진제는 액체 추진제와 비교했을 때 보다 높은 발열량 특성을 나타내며, 금속 입자(알루미늄, 보론)의 첨가로 높은 비추력을 얻을 수 있다. 미립화 특성과 관련하여 젤 추진제는 젤화제의 다양한 점도와 금속 입자의 첨가 정도에 따라 저조한 미립화 특성을 나타낸다. 젤 추진제의 미립화 특성 향상과 연소 효율을 증대 시키기 위해 젤화제의 함유량 변화와 금속 입자의 첨가 정도에 따른 젤 추진제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동적 분무 특성, 연소 특성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연구동향을 소개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연구 동향
3. 요약
참고문헌

참고문헌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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