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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계환 (한국항공대학교) 한승주 (한국항공대학교) 박영훈 (한국항공대학교) 고수한 (한국항공대학교) 김진곤 (한국항공대학교) 문희장 (한국항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5년도 제45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5.11
수록면
103 - 107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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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Organic 젤화제인 THIXATROL<SUP>Ⓡ</SUP> ST를 사용하여 케로신 기반 젤 추진제를 제작하였다. 케로신 연료로는 S-OIL사의 등유를 사용하였으며 젤화제 함량 따른 유변학적 특성을 파악하였다. Kerosene 젤은 젤화제 함량 2.5wt%, 5wt%, 7.5wt%로 제작하였으며, 점도 측정 실험은 회전형 Rheometer를 사용하였으며 측정 조건은 측정 장비의 전단응력 조절 모드(Stress control mode)로 측정하였다. 측정시험 결과 전단박화 비뉴턴 유체의 거동 특성이 측정범위 전 구간에서 나타남을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젤 연료의 제작
3. 케로신 젤 연료의 유변학적 특성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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