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민 (세종대학교) 이원옥 (세종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지 대한경영학회지 제24권 제3호
발행연도
2011.6
수록면
1,519 - 1,537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참관객이 전시박람회를 선택할 때 중요하게 고려하는 서비스 속성들을 파악하고, IP 분석을 이용하여 서비스 속성에 대한 방문 전의 중요도와 실제 방문 후의 만족도 간의 차이를 비교ㆍ분석하는 것이 목적이다. 기존의 IP 분석을 적용한 연구들은 방문 전에 기대한 중요도와 실제 방문 후의 만족도 간의 불일치(Gap)를 정확히 반영할 수 없는 한계가 있는 것으로 판단되어 본 연구에서는 만족도에서 중요도를 차감한 새로운 Gap 변수를 생성하여 불일치의 적용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였다. 자료는 2008년 5월 9일부터 5월 10일까지 2일 동안 2008 서울 국제주류박람회 참관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235부를 최종분석에 사용하였다.
분석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먼저 유지 영역에는 ‘접근성 요인’이 포함되었고, 집중 영역에는 ‘전문성 요인’이 포함되었다. 저순위 영역에는 ‘확신성 요인’과 ‘상품 구성 요인’이 포함되었으며, 마지막으로 과잉 영역에는 ‘물리적 환경 요인’이 포함되었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설계
Ⅳ. 실증분석
Ⅳ.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