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조민 (세종대학교) 이원옥 (세종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 학술발표대회 발표논문집 2009년 춘계학술발표대회
발행연도
2009.4
수록면
1,271 - 1,29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국제주류박람회의 참관객이 전시박람회를 선택할 때 중요하게 고려하는 서비스 속성들을 파악하고, 중요도-만족도 분석을 이용하여 참관 전의 중요 속성과 참관 후의 만족 속성의 차이를 비교?분석하는 것이다. 기존에 IPA를 적용한 연구들이 전시박람회 참관객이 방문 전에 기대하는 중요도와 실제 방문 후의 만족도 간의 불일치(Gap)를 정확히 반영할 수 없는 한계점이 있는 것으로 판단되어 본 연구에서는 만족도에서 중요도를 차감한 새로운 Gap 변수를 만들어 불일치에 대한 개념을 반영하여 분석하였다. 자료는 2008년 5월 8일부터 5월 10일까지 3일 동안 2008 서울 국제주류박람회 참관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유효표본 235부를 최종분석에 사용하였다.
IP 분석을 실시 결과, 1사분면(유지)은 접근성 요인을 포함하고, 2사분면(집중)은 전문성 요인을 포함하였다. 3사분면(저순위)은 확신성 요인과 상품 구성 요인을 포함하였고, 4사분면(과잉)은 물리적 환경 요인을 포함하였다.

목차

요약
I. 서론
II. 이론적 배경
III. 연구설계
IV. 실증분석
IV.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