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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동주 (극동대학교) 오성환 (국방과학연구소)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지 韓國航空宇宙學會誌 第40卷 第5號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431 - 438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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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기동 무인항공기용 터보제트엔진의 고성능 운용을 위한 비선형 제어기를 설계하였다. 제트엔진의 비선형특성을 제어기 설계에 반영하기 위해 당해엔진의 동적해석코드를 개발하였고 이를 이용한 선형모델로부터 선형해석의 한계성을 검증함으로써 비선형 제어기 설계의 당위성을 보였다. PI형 퍼지제어기를 일반 미분제어기와 결합하여 효율적인 퍼지 제어기를 설계하였으며, 일반 PID제어기와 비교하여 압축기서지 및 연소정지영역, 터빈온도의 제한 등 안전운전 범위 내 운전을 보장하면서도 월등한 제어성능을 보임으로써 설계된 퍼지제어기의 유용성을 입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Ⅰ. 서론
Ⅱ. 동적 성능해석코드의 개발 및 이를 이용한 비선형 엔진제어기 설계
Ⅲ. 제어기 설계 결과
Ⅳ.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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