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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세환 (서울대학교) 정인석 (서울대학교) 박희호 (삼성테크윈) 나상권 (삼성테크윈)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0년도 제34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May
발행연도
2010.5
수록면
300 - 303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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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용 저출력 소형 가스터빈 엔진에 적용을 위한 연료 분사기의 분무 특성에 따른 반응 유동장에 대한 수치해석을 수행하였다. 인젝터의 개발에 있어 연료의 분무 상태가 엔진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다양한 변수에 대한 고려가 요구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정지 상태의 유동장에 분사기를 위치시키고 액적의 평균 직경, 분사 압력, 분사각을 변경하며 그에 따른 반응 특성을 살펴보았다. 해석 결과 분사압과 분사 각도가 클수록, 액적의 직경이 작을수록 활발한 반응이 일어나지만 분사압이 큰 경우 영역내에서 기화되는 연료량이 감소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수치 해석 방법
3. 수치 해석 결과
4. 결론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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