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목영두 (중앙대학교) 최명길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지 대한경영학회지 제25권 제2호
발행연도
2012.4
수록면
833 - 857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대학은 창업 교육 활성화를 위해 창업 교과목 및 전공을 개설하고 있지만, 대학의 창업교육은 이론적 기반이 약하고, 체계성이 매우 낮은 실정이다. 따라서 창업교육의 체계성 및 효과성을 확보하기 위해서 본 연구는 대학창업교육의 교과 내용, 교과목 체계 및 교육 과정 개발모형 등을 제시한다. 본 연구는 창업연구자그룹과 창업실무자그룹을 대상으로 2차에 걸친 델파이 방법론(delphi method) 및 계층적의사결정기법(AHP)를 활용하여 교과목체계, 교과내용을 도출한다. 교과목체계 및 교과내용을 바탕으로 본 연구는 대학창업 교육과정을 개발할 수 있는 모형을 제시한다. 본 연구는 대학 창업교육의 교과목을 체계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이론적 토대 및 교육과정 설계와 관련된 실무적 토대 및 시사점을 제시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과 현황
Ⅲ. 대학 창업교육의 교과내용 및 교과목 체계 연구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