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Ⅰ. 문제 제기 : 논리학의 독자성(특전)과 타 과학들과의 상호 의존성
Ⅱ. 논리학의 가능저거 인식론적 해석들에 대한 역사 비판적 고찰
Ⅲ. 주관의 조작적 구조들의 공리화로서의 논리학
Ⅳ. 맺음말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어린이의 언어 특성과 도덕 판단 -Jean Piaget를 중심으로-
신학연구
1973 .06
Piaget's Child Artificialism and the Concept of God
기독교교육 논총
2007 .01
장 피아제에 있어서 구체적 조작기 아동의 논리구조와 그 인식론적 함의
철학논총
2011 .10
피아제의 발생학적 인식론의 방법론에 대한 주요 비판들과 그 문제
철학연구
2011 .12
Piaget의 인지발달 이론에 관한 새로운 논의들 : 취학전 아동의 이해를 중심으로
신학과 목회
1991 .04
언어 능력, 생득적인 것인가 구성적인 것인가? : 언어 능력에 대한 촘스키와 피아제의 논쟁을 중심으로
철학연구
2013 .06
라캉과 피아제 주체 개념의 교육철학적 함의 : 수학교육을 중심으로
철학논총
2013 .10
Jean Luc-Nancy’s “the Sense of the World” and the Buddhist Sense of Emptiness
새한영어영문학회 학술발표회 논문집
2013 .05
사고실험의 논리
철학
1999 .02
올컷의 『가면 뒤에서-여성의 힘』에 나타난 여주인공의 이중성
영어영문학연구
2014 .01
量子論理의 양상논리적 定礎
철학
1990 .06
할렘 르네상스에서의 Jean Toomer의 위상
새한영어영문학회 학술발표회 논문집
2005 .10
Erfahrung, Rationalität und Sozialität bei Merleau-Ponty und Gurwitsch in der Auseinandersetzung mit Piaget
현상학과 현대철학
1998 .11
논리적 분석이 안 닿는 곳
철학과 현실
1999 .12
피아제의 명제논리적 학습이론과 베이즈주의 인과추론적 학습이론 사이의 논쟁 넘어서기
철학논총
2019 .07
사고의 근원
신학지남
1938 .09
진 리스의 반페미니즘에 대한 비판적 고찰
근대영미소설
2019 .01
문법으로서의 논리 ― 비트겐슈타인의 논리관 ―
논리연구
2008 .01
고대그리스 계통발생과정에서 본 “라깡의 주체형성 과정”: 장르발생과정을 중심으로
영어영문학연구
2005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