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왜 교육학을 하게 되었는가?
2. 마르크시스트가 되다.
3. 노동조합 시절 그리고 변절
4. 대구교대 시절
5. 향후 계획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나의 학문 이력기
교육비평
2002 .12
‘학문’이란 말을 뒤적거려 보다가…
근대서지
2010 .12
나의 학문 이력기
교육비평
2003 .03
학문후속세대와 학문정책
대학: 담론과 쟁점
2019 .09
나의 삶과 학문
경제와사회
2015 .12
학문의 위기와 한국연구재단의 학문 관리
지식의 공공성 딜레마
2015 .07
사회 변화, 학문의 역할
한국사회복지학
2019 .05
우리 학문과 대학의 역할
대학교육
1995 .01
21세기로 가는 학문적 전략
국토
1997 .02
학문신비주의, 학문세속주의, 그리고 학문비속주의
대학교육
1992 .01
학문세계의 일상화된 모순을 넘어 미래를 위한 학문공동체를 지향하며 : 한국의 대학원, 무엇이 학문 후속세대를 억압하는가
교육비평
2001 .12
기초학문의 위기?
대학교육
1997 .01
학문의 길로 이끈 선형계획 이론서
국토
1996 .08
21세기 대학과 다양한 학문
대학교육
200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