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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죽산 (양주대학)
저널정보
길림성민족사무위원회 중국조선어문 중국조선어문 2012년 제3호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18 - 24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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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태표현의 습득은 시제표현이나 높임법의 습득과 마찬가지로 언어학습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이다. 양태표현의 적절한 사용은 학습자에게 원하고자 하는 발화효과를 얻게 하며 모어화자와의 오해없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촉진한다. 본 론문에서는 조선어보조용언 “싶다”와 한어양태조동사 “想”을 통사적, 의미적, 양태적 특성을 대조분석하여 그 류사점과 차이점을 살펴보도록 한다.

목차

[론문요지]
1. 머리말
2. 조선어 “싶다”의 문법적특성
3. 한어 “想”의 문법적특성
4. 조선어 “싶다”와 한어 “想”의 대조
5. 맺음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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