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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이진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한영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조정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창영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183 - 186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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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km/h 이상의 초고속 자기부상 열차를 구동하기 위해서는 급가속 및 대용량 추진이 가능하며 효율이 높아 초고속추진에 적합한 선형동기전동기(LSM: Linear Synchronous Motor)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이때 LSM의 고정자 역할을 하는 레일에 입력되는 전력의 소모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열차가 위치했을 경우에만 전력이 공급되도록 레일을 몇 개의 섹션으로 구분하게 되는데, 정확한 섹션 전환 제어가 이루어져야지만 진동 및 소음이 발생하지 않고 전력공급이 원활하게 된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초고속 자기부상 열차의 LSM 추진제어 기술과 섹션전환 기법을 평가하고자 무한 루프형 LSM 소형시험장치를 제작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후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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