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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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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이진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조정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한영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창영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1,109 - 1,114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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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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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km/h이상의 초고속 자기부상 열차를 구동하기 위해서는 급가속 및 대용량 추진이 가능하고 효율이 높아 초고속추진에 적합한 선형동기전동기(LSM: Linear Synchronous Motor)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LSM의 추진제어는 운행중인 열차의 정밀한 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열차위치와 동기화된 전력을 궤도에 설치된 LSM 권선에 공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고정자 LSM에 입력되는 전력의 소모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레일을 몇 개의 섹션으로 구분하여 열차가 위치한 섹션에만 전력을 공급하여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이와 같은 초고속 자기부상 철도용 추진시스템에 필요한 기술들을 사전에 검증하고자 무한회전이 가능한 루프형 LSM 시험장치를 개발하여 그 성능을 평가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시스템 제작
3. 테스트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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