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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해창 (부산교통공사) 이용 (부산교통공사) 박문하 (부산교통공사)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687 - 693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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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도시철도 1호선 전동차는 운행 중 제동불완해가 발생하게 되면, 해당 차량 하부에 설치된 BC콕크를 수동으로 개방하여 기초제동장치(BBU)의 제동실린더 내 공기를 배출시켜 제동이 완해되어야 운행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이런 조치 과정에서 발생되는 전동차의 지연, 기관사 안전사고, 전동차 차륜 찰상 등의 제동완해 조치를 할 수 있도록 강제완해회로를 개선하게 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회로의 개선방향, 개선내용응 설명하고, 회로 동작시험 및 내구성시험을 통해 성능을 검증하였으며, 개선회로를 현차에 적용하여 운행 지연을 최소화 하는 등 만족할 만한 효과를 얻은 내용을 기술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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