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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한영 (대구도시철도공사) 이진춘 (경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711 - 719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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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FMECA는 시스템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장치나 고장모드를 파악하고 우선순위를 판당하여 이를 설계나 시스템 유지보수에 반영할 때 사용할 수 있는기법이다. 본 논문은 도시철도차량의 차상신호설비인 ATC/ATO 시스템에 FMECA를 이용하여 도시철도차량의 운전장애 현상을 정량적으로 분석하고 위험요소를 도출한 다음, 이를 제거하여 도시철도차량의 운전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FMECA를 활용한 분석을 통해 ADU 개선방안과 사례를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FMECA 문헌고찰
3. ATC/O시스템의 FMECA 설계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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