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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상윤 (고려대학교) 한택희 (한국해양연구원) 원덕희 (고려대학교) 김대혁 (고려대학교) 강영종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1,383 - 1,388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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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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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대레일 궤도의 비선형 해석은 주로 온도하중만을 고려하여 분석이 되었으나, 실제로 열차하중이 레일에 가해졌을 시 축하중에 의하여 부반력들이 발생하고, 이러한 부반력은 레일의 들림현상이 발생시킨다. 도상 횡방향 저항력의 저하는 장대레일 궤도의 좌굴에 큰 영향을 미친다. 열차하중을 고려한 장대레일 궤도의 좌굴거동을 분석하기 위하여 첫 단계로서 선형해석을 통하여 열차하중 재하 시 침목에 발생하는 연직방향 반력을 산출하고, 두 번째 각각의 침목에 발생하는 반력에 따른 도상 횡방향 저항력의 변화량은 산정하여, 마지막으로 재료 및 기하비선형해석 시 각각의 침목위치에 재 산정된 도상 횡방향 저항력의 값을 적용하여 해석을 수행 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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