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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경훈 (건국대학교) 김형석 (건국대학교) 김지인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HCI 2012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110 - 112 (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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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Fur 렌더링은 3D 컨텐츠를 만드는 데 있어서 캐릭터의 복장, 동물의 표현에 필요한 요소이다. 이를 표현하기 위해 쉘 & 핀 구조를 이용하여 층 구조를 이루는 텍스쳐들의 군집을 이용하였다. 여기에 젖은 효과를 나타내기 위하여 하나의 가닥을 기준으로 주변의 텍스쳐 이미지를 군집으로 만드는 클럼프(Clump) 기법을 사용한다. 클럼프 기법을 사용하여 젖은 효과를 나타냈을 경우, 비교적 빠른 시간 안에 젖은 정도를 표현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시스템의 구조
3. 젖은 정도의 유연한 표현
4.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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