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재학 (남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관세학회 관세학회지 關稅學會誌 第13卷 第2號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271 - 28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택배산업의 경우 국내의 생활밀착형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대외시장 개방에 따른 경쟁력 강화가 중요해 지고 있는 시점에 있어 향후 국내 택배산업의 활성화와 국제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전략방안 마련이 시급하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우리나라의 택배서비스가 국제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다국적 택배서비스기업에 비해 보다 효율적인 택배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택배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과 애로요인, 개선사항 등을 운영업체와 이용자 시각에서 조사 및 분석하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즉, 택배산업의 국제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택배서비스의 이용여건을 효율화하는 것이 필요하며, 이의 문제점 파악과 이의 개선을 통해 택배산업의 효율적 성장이 가능할 것이다.
이에 본 연구는 택배운영업체와 택배이용업체에 대한 택배서비스 이용여건에 대한 실증분석을 통하여 택배산업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자 한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실증분석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