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Xiaoyu Wang (Shanghai University) Zhiliang Wang (Shanghai University) Simon Shufeng Xiao (한국외국어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관세학회 관세학회지 關稅學會誌 第13卷 第2號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311 - 323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제품위험 위기상황이 기업의 대응전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자고 한다. 그리고 본 연구의 특성 중에 하나가 바로 기업의 반응전략을 위험 위기대변인선택전략과 위험 위기책임 지기전략 두 가지 세부전략으로 나눠서 심층 분석하는 것이다. 내용분석방법을 통해 중국시장에서 일어난 103개 제품위험 위기사레를 분석하였고, 연구결과는 위기유형과 브랜드원산지가 위험 위기 대변인선택전략과 위험 위기책임지기전략에 미치는 영향은 모두 유의한 것으로 나타났고, 위기심각성이 기업의 반응전략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Conceptual Background and Research Hypotheses
Ⅲ. Method
Ⅳ. Results
Ⅴ. Discussion and Conclusion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