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정호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1권 제3호
발행연도
2010.9
수록면
91 - 10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개인형 블로그인 사이월드가 젊은이들 사이에서 커다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인터넷 환경의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개인형 블로그는 2001년 우리나라 네티즌들에게 처음으로 소개되었고 2003년에 들어와서 블로그의 개인 홈페이지 기능이 부각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았다.
참여와 공유의 개념인 web 2.0 등장, 다양한 디바이스로 제작되는 UCC, 1인 미디어 시대와 변화 등 새로운 디지털 시대의 변화로 개인형 커뮤니티인 블로그가 활성화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블로그에 대한 서비스 가치와 만족이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 개인형 블그로를 주 대상으로 연구하였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연구
Ⅲ.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Ⅳ. 연구 분석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