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정보교육학회 정보교육학회논문지 정보교육학회논문지 제9권 제2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177 - 185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블로그는 트랙백이라는 기술을 이용하여 개인이 생산한 정보나 일상의 기록을 웹상에서 다수의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게 하는 미디어 체계이다. 즉 기존까지 행하여진 웹활동이 수동적이었고 일방적이었던 반면 블로그는 개인이 주체적이고 사회의 일원으로써 관심을 받을 수 있게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블로그 활동이 학생들의 일반적, 사회적 자아 존중감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 가를 알아보기위해 학급 블로그 시스템을 설계하여 실제 운영해 보았다. 그 결과 6개월간 블로그를 활용한 집단이 그렇지 않은 집단에 비해 일반적 자아 존중감, 사회적 자아존중감 등 대부분의 자아 존중감 수치가 유의미하게 높게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